사진 나눔 게시판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도움말입니다.


1. 사진을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"쓰기" 버튼(제일 아래로 내려가시면 오른 쪽에 있습니다)을 누리신 후 "파일 첨부"를 클릭하시고 업로드할 사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 여러 장의 사진을 동시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 


2. 사진을 올리 신 후 올리신 사진을 선택하고 "본문 삽입"을 누르시면 사진이 게시판에 삽입됩니다. 삽입된 사진에 글을 붙여서 멋진 포토 에세이를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.


3. 한 번에 여러 장을 올릴 수 있지만 나중에 열람할 때 느리게 뜨는 점을 고려해서 50 장의 사진까지만 올리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.


4. (중요합니다) 사진이 올라가지 않는 주된 이유는 사진이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. 요새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도 해상도가 높기 때문에 사진 1장의 크기가 3MB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 이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해상도는 가로의 넓이가 770픽셀입니다. 사이즈가 큰 사진은 가급적이면 가로의 크기가 770픽셀이 넘지 않도록 미리 줄여서 올리시면 업로드하는 시간도 줄일 수 있고 게시판 사용시 발생하는 많은 에러도 줄일 수 있습니다. 사진 사이즈를 줄이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 중 http://www.faststone.org/FSResizerDownload.ht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.


korea_southsea3.jpg